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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디지털노마드의 시작

N잡의 시대 부수입 만들기, 수익형 부업 SNS로 인플루언서의 활동 팁

by 뚱뚜르 2023. 6. 21.

소셜미디어 가입현황


1. 인플루언서는 무슨 말일까?

  • 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온라인에서 큰 영향력을 가진 사람(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하여

제품의 판매 또는 서비스인지도를 향샹시키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 인플루언서의 역할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팔로워들에게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나 호불호등을 나타내며,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의 소통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 인플루언서로서의 특성과 직업적 장점

독창적인 개성, 전문성, 대중의 관심을 끄는 콘텐츠 제작 능력 등이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직업적으로 자유로운 스케줄과 수입 창출의 다양성,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 등의 이점이 있습니다.


2.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조건

  • 개인 브랜드 구축

자신의 특장점, 관심 분야, 스타일 등을 토대로 일관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소비자와 시장상황에 따른 연구를 통해  남들과 차별화된 포지션을 선택합니다.

  • 독특한 콘텐츠 제작

관심 있는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각각 플랫폼에 맞춘 적절한 형식과 콘셉트로 제작 합니다.

  • 구독자와 팔로워 확보 방안

가장 중요한 콘텐츠의 주기적 업로드, 댓글이나 메시지에 대한 적극적인 소통

협찬이나 이벤트를 활용한 팔로워 모집 등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3. 인플루언서의 주요 수입원

  • 광고 및 브랜드 협찬

자신의 SNS 또는 다른 채널를 통해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여, 광고 수익을 얻습니다.

  • 제품 리뷰 및 판매

자신의 SNS 또는 다른 채널에서 제품을 직접 소개하고 리뷰를 작성하여, 판매 수익을 창출합니다.

  • 유료 컨텐츠 제공

독점 콘텐츠, 워크숍, 강의, 유료구독 등을 통하여 수익을 얻습니다.


4. 인플루언서와 브랜드와의 협업 방식

  • 직접 브랜드와 제휴를 맺는 방식

인플루언서와 브랜드 간에 직접 협의하여 제휴를 하고, 광고 및 협찬을 진행

  • 에이전시를 통한 협업

인플루언서 전문 에이전시를 통해 연결된 브랜드와 협상하고 협업을 진행

  •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사용

인플루언서와 브랜드를 연결해주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본인의 채널 콘셉트에 적합한 업체를  찾고 진행


5.인플루언서로서의 성장 및 발전

  • 포트폴리오 및 체험담 기록

자신의 콘텐츠, 협찬 및 리뷰 경험 등을 기록하고 발전하는 방법으로 활용합니다.

  • 새로운 매체 및 트렌드에 적응

시장 변화와 새로운 플랫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도전을 통해 다양한 경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연구해야 합니다.

  • 성공 사례 연구 및 스스로 개선하기

뛰어난 인플루언서들의 성공 사례와 향상 방법을 연구하여, 지속적으로 자신을 발전시키는 습관을 기릅니다.